“정종섭, 연구비 수천만 원 소득 신고 안 해”_카지노의 판타지 상점_krvip

“정종섭, 연구비 수천만 원 소득 신고 안 해”_포커 그 메인 플레이_krvip

<앵커 멘트>

서울대 법대 교수 출신인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 후보자가 급여 외에 각종 수당으로 받은 돈이 5년 동안 6억 원 가까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가운데 수천만 원의 연구비는 소득 신고를 하지 않은 것으로 KBS 취재결과 확인됐습니다.

홍성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정종섭 안행부 장관 후보자는 지난 2011년부터 장관 내정 전까지 사단법인 국가안보전략연구소의 겸임 연구원을 지냈습니다.

정 후보자는 40개월 동안 1년에 한번 열리는 간담회 3차례와 특강과 학술회의 한차례씩 모두 다섯 차례 참석했다고 밝혔습니다.

정 후보자는 연구소 측으로부터 매달 백만 원씩 모두 3천 8백만 원을 연구비 명목으로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 소득을 국세청에 신고하지 않았습니다.

<녹취> 정종섭 후보자 측 : "해당 기관에서도 원천징수하지 않았고 후보자님 또한 별도로 종합소득신고를 한 내역이 없다고 말씀하셨구요."

정 후보자는 또 2008년부터 1년 동안 방송통신심의위원으로 일하면서 회의 참석 수당을 빼고도 매달 2백만 원씩 2천 4백만 원 가량의 활동비를 받았습니다.

이밖에 현대 엘리베이터 사외이사로 2년여 활동 기간 동안 1억 5천만원을 받는 등 지난 5년 동안 연구소나 재단 등에서 각종 자문료와 활동비 명목으로 받은 돈은 무려 5억 8천여만 원에 이릅니다.

1년에 1억2천여만 원을 받은 것으로 서울대 교수로 받는 본인 급여와 맞먹는 금액입니다.

KBS 뉴스 홍성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