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국정혼란 수습”…野 “촛불 외면말고 권력이양 결단”_판매하지 않고도 돈을 벌다_krvip

與 “국정혼란 수습”…野 “촛불 외면말고 권력이양 결단”_포커 게임 규모_krvip


[연관기사] ☞ [뉴스12] 3野 ‘대통령 퇴진’ 촛불집회 참석…與 민심 촉각

여야 정치권은 12일(오늘) 서울 도심에서 예정된 대규모 촛불시위와 관련, 일제히 '민심 존중'을 강조하면서도 정국 정상화를 위한 해법에는 입장이 엇갈렸다.

새누리당은 최악의 국정 혼란을 하루빨리 수습하기 위해서는 정치권이 머리를 맞대야 한다고 촉구했으나,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등 야당은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이 정국 수습의 유일한 돌파구라고 지적했다.

새누리당 염동열 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촛불로 나타나는 국민의 뜻을 겸허히 듣고, 국정혼란을 하루속히 수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거국중립내각 논의와 국무총리 후보자 추천, 이를 실행하기 위한 영수회담 등이 촛불집회 이후 정치권에서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수석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박 대통령의 대내외적 업무수행이 어려워지면서 국정 공백 장기화에 대한 우려가 큰데, 국정을 정상화하려면 대통령이 미련을 버리고 전면적 권력 이양을 단행해야 한다"며 "오늘 촛불민심이 그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손금주 수석대변인도 "청와대와 여당은 촛불집회를 통해 표출되는 국민의 분노를 모른 채 해왔다"며 "민심을 외면하지 말고 결단하라"고 촉구했다.

여야는 다만 이날 대규모 시위가 평화적으로 이뤄져야 한다는 데에는 한목소리를 냈다.

염동열 수석대변인은 "오늘 집회가 민심을 담고 국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평화롭고 성숙한 시민의식 속에서 무사히 치러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관석 수석대변인도 "만에 하나라도 폭력의 빌미를 줘서는 안 되며, 참가자들이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고,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시민들이 평화집회를 위해 노력하는 만큼 경찰도 불필요한 과잉진압을 하거나 시민들을 자극하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