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원, 선관위 현장감사 11월까지 연장…“감사 범위 방대”_영상보고 돈 버는 방법_krvip

감사원, 선관위 현장감사 11월까지 연장…“감사 범위 방대”_유튜브 영상으로 돈 벌어_krvip

선거관리위원회의 ‘특혜채용’ 의혹을 조사 중인 감사원이 실지 감사(현장감사) 기간을 오는 11월 초까지 연장했습니다.

감사원은 오늘(13일) “어제까지로 계획돼 있던 실지 감사를 오는 11월 3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감사원 관계자는 “감사 범위가 워낙 방대하고 확보된 자료가 많아 조사와 자료 분석에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감사원은 중앙선관위와 지역선관위에 대해, 지난 7월 17일부터 28일까지 1차, 8월 16일부터 어제까지 2차 실지 감사를 진행해 왔습니다.

선관위는 당초 헌법기관으로서 회계감사만 받을 수 있으며 직무감사 대상은 아니라고 주장했지만, 비판 여론이 높아진 지난 6월 감사원 감사를 수용하겠다고 결정했습니다.

이후 감사원이 7월부터 실지 감사에 들어가면서, 처음으로 선관위 직무감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감사원은 선관위 간부들의 자녀 특혜채용 문제 외에도 선관위의 조직과 인사 시스템 전반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선관위는 감사를 수용하면서도, 감사원 직무감사의 정당성을 따져달라며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심판을 청구한 상태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