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통계조작, 문 전 대통령이 답할 시간…철저 수사 촉구”_리베로 베팅은 신뢰할 수 있습니다_krvip

국민의힘 “통계조작, 문 전 대통령이 답할 시간…철저 수사 촉구”_암초의 포커_krvip

감사원이 발표한 문재인 정부의 이른바 '통계조작 의혹'과 관련해 국민의힘이 문재인 대통령을 직접 거론하며 수사기관에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국민의힘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오늘(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2019년 11월 문재인 전 대통령이 국민과의 대화에서 부동산을 잡겠다고 한 당시 발언은, 감사원 감사 결과를 보면 통계 조작해 국민을 속이려 했던 것과 맥락이 닿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국민과의 대화에서 조작된 통계를 근거로 대통령이 국민을 속인 건 그 책임이 가볍지 않다"라며 "이제 문 전 대통령이 답해야 할 시간"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정책위의장은 "감사원에 따르면 청와대 고위관계자가 윗선 밝히길 거부하면서 문 전 대통령이 수사요청 대상에서 빠졌다고 한다"라며 "(문 전 대통령이)알고 있었다면 통계조작 정점이 되는 거고, 몰랐다면 보고 체계에 중대한 결함이 있다는 게 되기 때문에 문 전 대통령은 결코 뒤로 숨을 상황이 아니"라고도 지적했습니다.

아울러 "감사원이 지적했듯 남은 과제는 검찰의 성역 없는 강제수사로 밝힐 수밖에 없다"라며 "철저한 수사를 거듭 촉구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국민의힘 송언석 의원은 "지난 문재인 정권의 통계 조작은 대한민국 국격을 1950년대 수준으로 되돌린 만행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라며 "명명백백히 범죄 행위를 밝히고 관련자를 모두 찾아 일벌백계함으로써 누구도 대한민국 사회의 신뢰를 훼손하지 못하게 경고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여당 간사이기도 한 국민의힘 류성걸 의원은 "문재인 전 대통령이 최근 SNS에 고용률 등이 사상 최대였다는 통계를 올린 건 자화자찬의 극치"라며 "조작된 통계에 기반을 둔 혹세무민의 주장이라 볼 수밖에 없고, 자신이 최종 책임자임을 자인하는 그런 표현"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통계조작은 국기를 문란하게 하는 아주 중대한 범죄"라며 "이번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기재위원들은 이 부분에 대해 확실하게 짚고, 문재인 정부 인사들의 통계조작 관련 사항들 국감에서 확실하게 따져서 국민들께 보고드리겠다"고 말했습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문재인 대통령 사과가 필요하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통계 조작은 대한민국 신인도를 떨어뜨릴 수 있는 선을 넘어도 한참 넘은 잘못이기 때문에 지난 정부의 책임을 지고 있던 대통령으로서 이 문제에 대해서 깊이 판단을 하고, 또 입장이 있지 않겠나 생각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