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 징용자 노임 받아야_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이란 무엇입니까_krvip

강제 징용자 노임 받아야_온라인 계산원에게 결제 방법에 베팅_krvip

윤덕수 앵커 :

일제 때 강제 징용돼서 노역 등 갖은 고초를 당하고도 아무런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는 당시 한국인 근로자들이 수만 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당시 근로자 8천여 명의 명단과 그들이 받지 못한 임금내역 등이 기록된 자료가 공개됨으로써 임금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습니다. 부산 방송총국의 조한제 기자의 취재입니다.


조한제 기자 :

일제 때 일본에서 강제 노역당한 한국인 근로자들의 명단과 그들이 받지 못한 임금 내용이 적힌 서류입니다. 이 서류는 일본에 지용 됐던 70살 김순길 씨가 일본 대장성 기록실에 보관돼 있는 한국인 미불임금 자료 가운데 나가사키현 것만을 복사한 것입니다. 이 서류에는 지난 1920년부터 43년까지 일본 나가사키현 탄광과 조선소 등에서 일했던 한국인 근로자 8천여 명의 이름과 주소, 생년월일, 미불임금 액수 등이 자세히 기록돼 있습니다. 이 자료를 공개한 김 씨는 지난 1923년 부산에서 일본으로 끌려가 나가사키현 미쓰비시 탄광에서 8개월 간 일했습니다. 김 씨는 현재 자신이 받지 못한 임금을 받기 위해 일본에 소송을 제기해 놓고 있습니다.


김순길 (70) (부산남구 대연동) :

제가 지용 돼서 못 받은 임금을 일본 정부 상대해서 미쓰비시 상대해서 소송을 하고 있는데 우리 정부에서도 여기에 좀 지원이 있어야 돼. 너무나 우리 정보로서는 말이지 무관심하고 있어.


조한제 기자 :

김씨가 확인한 바에 따르면 일본은 6만 7천여 명의 강제징용 한국인 명단과 이들이 받지 못한 임금내역을 보관하고 있으며 임금액수는 당시 금액으로 2억 3,700만 엔, 지금 우리 돈으로 5조원에 이른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밀린 임금은 현재 일본 후생성이 일본 중앙은행에 위탁 예치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번 명단 공개로 밀린 임금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얼려 한국인 생존자와 유가족을 중심으로 집단 소송이 제기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조한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