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포 탑재 中해경선 센카쿠 접속수역 첫 출현_베토 카레로를 방문할 때 머무를 곳_krvip

기관포 탑재 中해경선 센카쿠 접속수역 첫 출현_불타오르는 승리 전략_krvip

대형 기관포를 탑재한 중국 해경국 선박이 현지시각 15일 센카쿠(중국명 댜오위다오) 열도 접속수역에 진입했다고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보도했습니다.

76㎜ 대형 기관포를 장착한 중국 해양경찰 선박이 일본과 중국이 영유권 분쟁을 벌이는 센카쿠 열도 접속수역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중국은 센카쿠 주변 접속수역에서 항행하는 해경국 선박 4척을 이날 새로운 선박으로 교체해 투입했습니다.

일본 해상보안청은 그중 한 척에 중국 해군의 프리깃함에 주로 장착되는 76㎜ 대형 기관포가 실린 것을 확인했습니다.

센카쿠 열도를 자국 영토로 간주하는 일본은 통관, 출입국관리 등 행정 행위를 위해 영해 바깥쪽에 접속수역을 설정해 놓고 있습니다.

하지만 센카쿠열도를 자국 영토로 주장하는 중국은 일본이 설정한 센카쿠 주변 접속수역 자체를 인정하지 않고 해경국 선박을 지속해서 보내고 있습니다.

닛케이는 이 같은 중국 움직임에 대해 "17일로 예정된 일·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일본을 위협하려는 의도라는 견해가 있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지난 13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제17차 동아시아정상회의(EAS)에서 중국을 직접 거명하면서 "동중국해에서 중국에 의한 일본의 주권을 침해하는 활동이 계속 강화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사진 출처 : 교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