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폼페이오 발언’ “한미공조 유지·북미관계 속도 강조로 이해”_추첨으로 빨리 돈 버는 방법_krvip

靑 ‘폼페이오 발언’ “한미공조 유지·북미관계 속도 강조로 이해”_야생동물의 승자는 얼마를 벌까_krvip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한미 워킹그룹 출범과 관련해 '한미가 서로 다른 소리를 내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하기 위한 것'이라고 언급한 데 대해, 청와대는 한미공조를 계속해서 유지해나가자는 취지로 이해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22일) 정례브리핑에서 폼페이오 국무장관의 발언에 대한 청와대 입장을 묻자 이같이 답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또 폼페이오 장관이 '북미 관계가 남북관계에 뒤처져선 안 된다'고 한 발언을 언급하며 이는 북미 관계도 그만큼 더 속도를 내서 성과를 거두자는 의미로 받아들인다고 말했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연내 답방 가능성에 대해서는 "현재 변화된 내용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폼페이오 장관은 현지시간 지난 20일 미 국무부에서 열린 언론 브리핑에서 한미 워킹그룹 출범 목적과 관련해 "한반도 평화와 북한 비핵화가 남북관계 증진에 뒤처지지 않는다는 것을 확실히 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한국에 분명히 밝혔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