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병 걱정때문에 노모 살해한 아들에 징역 5년 _로맨스와 포커의 스탠드업 가수_krvip

간병 걱정때문에 노모 살해한 아들에 징역 5년 _근육량을 늘리는 음식_krvip

장애를 앓던 70대 노모를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40대 남성이 국민참여재판 끝에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인천지법 형사12부는 존속살해 혐의로 기소된 47살 A씨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습니다.

A씨는 올해 1월 7일 오전 1시 54분쯤 경기도 부천시 자택 안방에서 어머니 74살 B씨를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그는 B씨와 함께 목숨을 끊으려 했으나 옆방에 있던 매형에게 발견돼 혼자만 살아남았습니다.

A씨는 치질 수술을 받은 이후 배변 장애를 겪던 어머니를 자신이 간병해야 하는 처지가 되자 범행을 저질렀습니다.

그는 재판 과정에서 어머니의 자살을 방조했을 뿐 살인의 고의성이 없다며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그러나 국민참여재판 배심원 9명 전원은 A씨에 대해 유죄평결을 내렸고, 모두 징역 5년 이상의 형을 선고해야 한다는 양형 의견을 밝혔습니다.

재판부도 "피의자는 오랜 투병 생활과 수술로 인해 신체적으로 약해진 피해자의 얼굴을 이불로 덮고 목과 입을 세게 눌렀다"며 "피해자의 사망 가능성을 충분히 예견할 수 있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어 "피고인은 어떤 이유로도 합리화할 수 없는 반인륜적인 범죄를 저질렀다"며 "유사한 범죄가 재발하지 않게 하려는 측면에서도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