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NSC “일본에 대한 외교적 대응…WTO 제소 포함”_메가 세나 베팅은 언제 닫혀요_krvip

靑 NSC “일본에 대한 외교적 대응…WTO 제소 포함”_코린치안스 게임에서 승리했습니다_krvip

[앵커]

청와대는 국가안전보장회의, NSC 상임위원회를 열어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했습니다.

일본의 조치는 아베 총리의 인터뷰에서 보듯 보복적 성격이 있다고 규정하고, WTO 제소 방안 등 일본에 대한 외교적 대응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정치부 홍성희 기자, NSC 논의 내용, 전해주시죠.

[리포트]

청와대는 오늘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 NSC 상임위원회를 열었습니다.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를 철회하기 위한 외교적 대응 방안을 적극 강구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NSC는 우선 최근 일본 정부가 취한 수출 규제 조치는 WTO의 규범과 국제법을 명백히 위반한 보복적 성격으로 규정했습니다.

청와대는 최초 공지에서는 일본의 조치를 '정치적 보복 성격'으로 규정했다고 밝혔다가, 이를 '보복적 성격'으로 수정했습니다.

청와대는 대응 방안도 논의했습니다.

우선 외교적 대응에 나서겠다는 게 청와대 설명이고, 외교적 대응 방안에는 우선 WTO 제소 방안이 포함됩니다.

청와대는 또 국제적 여론을 환기시키기 위해 일본의 조치가 자유 무역 주의에 위배된다는 사실 등을 주요국에 설명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정치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