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풍 피해 유의…서울 최대 초속 35m 돌풍 예상_삼성 뉴럴 베타 키보드_krvip

강풍 피해 유의…서울 최대 초속 35m 돌풍 예상_행복의 내기_krvip

[앵커]

서울도 이제 조금씩 13호 태풍 링링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한강 세빛섬에 나가 있는 취재 기자 연결합니다.

강병수 기자, 아직 바람은 그렇게 세보이진 않네요

[리포트]

그렇습니다.

서울은 현재 바람이 조금씩 불고는 있지만, 강한 바람은 아닙니다.

아직까진 태풍의 영향을 직접 받고 있지는 않은 모습인데요, 밤새 내리던 비도 지금은 그쳤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 곳 한강 세빛섬에 서 있는 두 시간 동안에도 바람의 세기가 조금씩 강해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날이 밝으면서 본격적으로 태풍의 영향을 받아 강풍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돼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현재 서울은 오전 7시를 기준으로 태풍 경보가 발효된 상태입니다.

현재 태풍은 서해안을 따라 북상하고 있는데요, 오후 3시쯤에는 서울 서쪽 110km 해상을 지날 것으로 예상돼 이 시간대를 전후해 바람이 가장 세게 불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태풍 링링은 특히 '강풍'으로 인한 피해에 유의해야 하는데요, 전국에 최대 초속 초속 40에서 50m에 달하는 거센 바람이 불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정도 수준의 강풍이면 나무가 뿌리째 뽑힐 수 있는 수준인데요, 서울 역시 최대 초속 35m의 돌풍이 예상됩니다.

서울시는 현재 예정됐던 주말 행사들을 모두 취소하고, 태풍의 영향이 끝날 때까지 서울둘레길을 포함한 등산로와 공원 내 야영장 등을 전면 통제한 상태입니다.

시청자 여러분께서는 강풍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외출을 삼가시고, KBS의 재난 방송에 계속해서 귀를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KBS 뉴스 강병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