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2030 전면’ 광주 선대위…이재명 “호남은 ‘죽비’이고 ‘회초리’”_기본 온라인 포커 전략_krvip

與 ‘2030 전면’ 광주 선대위…이재명 “호남은 ‘죽비’이고 ‘회초리’”_구역촌 스톱 배팅 규제_krvip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호남이 민주당 텃밭’이라는 말이 나오지 않게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28일) 오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 대전환 선대위’ 출범식에서 “호남은 민주당의 텃밭이 아니라 민주당의 ‘죽비’이고 ‘회초리’”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또 “철저하게 민생중심 정당으로 거듭나야 했는데 부족했다, 무엇보다도 부동산 투기를 막지 못하고 공직 개혁 부진으로 정책 신뢰를 얻지 못했다”며 호남과 광주에 사과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처절한 자기반성이 혁신의 출발”이라며 “저부터 더 달라지고 혁신하겠다”고 했습니다.

이 후보는 광주 대전환 선대위에서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은 2030 청년들을 직접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모두 9명의 공동선대위원장 가운데 현역 의원인 송갑석 광주시당위원장을 제외한 8명을 2030 청년으로 구성했습니다.

이 가운데 올해 만 18세로 처음 선거권을 갖게 된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시각장애인 영화 감독 등도 포함됐습니다.

이 후보는 “2030 세대들에게 이 혹독한 세상을 물려줘서 정말로 죄송하다”며 “성장을 회복시켜서 기회의 총량을 늘리고, 이 많은 기회 속에서 청년들이 과감하게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겨냥해서는 “철학도, 역사 인식도, 준비도 없는 그런 사람들에게 나라와 국민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며 “광주학살의 주범 전두환을 찬양하고, 국민들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이 대한민국을 제대로 꾸려갈 수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