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 트럼프 WHO 지원중단에 “그럴 때 아냐”_빙고 온라인 시청_krvip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 트럼프 WHO 지원중단에 “그럴 때 아냐”_악랄한 우연의 게임을 연습하다_krvip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엔 산하 기구인 세계보건기구(WHO)에 대한 자금 지원 중단 방침을 밝히자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정면으로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의 WHO 지원 중단 지시 선언 직후 성명을 내고 미국 정부를 겨냥해 "WHO나 다른 인도주의 기구의 바이러스 퇴치 활동에 대한 지원을 줄일 때가 아니다"라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습니다.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코로나19 사태는 "전례 없는 사건이며, 이에 따른 유례없는 대응이 필요하다"며 "지금은 바이러스와 그로 인한 충격적인 결과를 막기 위해 국제사회가 연대해 협력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이런 상황에서는 동일한 사실도 다르게 해석될 수도 있다"며 WHO를 두둔하면서 코로나19 사태가 지나간 뒤에는 어떻게 이 질병이 생겨났고, 어떻게 빠른 속도로 퍼져나갔는지, 각 주체가 어떤 방식으로 대응했는지 되돌아봐야 한다고 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WHO의 잘못된 대응이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이어졌다며 WHO에 대한 미 당국자들의 자체 조사가 실시되는 동안 자금 지원을 보류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특히 코로나19 사태 초기에 WHO가 중국발 입국 금지 조치에 반대하는 등 위험하고 대가가 큰 결정을 내렸다면서 중국 내 상황을 제대로 평가했다면 사망자는 물론 전 세계적인 경제 피해도 막을 수 있었을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에 따라 WHO에 할당된 자금은 다른 국제보건기구에 재분배될 예정이라고 트럼프 대통령은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

▶ ‘ 코로나19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