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돈 봉투 의혹’ 송영길 조사 뒤 수수 의원들 소환 검토”_빙고용 지구본 만드는 법_krvip

검찰 “‘돈 봉투 의혹’ 송영길 조사 뒤 수수 의원들 소환 검토”_포키 게임 포키 게임_krvip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소환 조사한 뒤 수수 의원들을 소환할 방침을 밝혔습니다.

서울중앙지검 관계자는 오늘(7일) 기자들과 만나 “송영길 전 대표의 조사를 마치면 수수 의원들에 대해서도 소환 검토가 이뤄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검찰 관계자는 “송 전 대표가 자진 출석해 조사를 받겠다는 입장을 여러 차례 밝힌 만큼 사안 진상이 명확히 규명될 수 있도록 관련 내용에 대해 적극 해명해주길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하면 기각시킬 자신이 있다”는 송 전 대표의 발언에 대해서는 “경선 과정에서 송 전 대표를 도왔던 강래구, 박용수, 윤관석 모두 구속됐다”며 “이 사안을 송 전 대표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되묻고 싶다”고 언급했습니다.

앞서 지난달 2일 임종성·허종식 민주당 의원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한 검찰은 내일 송 전 대표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예정입니다.

검찰은 전당대회를 앞둔 지난 2021년 4월, 윤관석 무소속 의원이 국회 본관 외교통일위원회 소회의실과 의원회관에서 의원들에게 300만 원씩 들어있는 봉투 20개를 건넨 과정에 송 전 개표가 개입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검찰은 박용하 전 여수상공회의소 회장이 여수 국가산업단지 소각장 증설을 위한 인허가 문제를 해결해달라고 송 전 대표에게 부탁했고, 그 대가로 ‘평화와 먹고사는문제연구소’(먹사연)에 후원금 수천만 원을 냈다고 의심하고 있습니다.

송 전 대표는 지난 20일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별건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며 수사심의위 소집을 신청했지만 기각됐습니다.

앞서 프랑스에 머물던 송 전 대표는 ‘돈 봉투 의혹’이 불거지자 지난 4월 24일 귀국한 뒤 검찰 조사를 받겠다며 서울중앙지검 청사에 자진 출석하기도 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