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한남대·한양대 ERICA,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사업지로 선정_무료 온라인 빙고 룰렛_krvip

강원대·한남대·한양대 ERICA,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사업지로 선정_메모리 슬롯 변경 가능_krvip

국토교통부와 교육부, 중소벤처기업부는 강원대와 한남대, 한양대 ERICA를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사업' 선도사업지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사업은 대학 유휴부지를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지정하고, 단지 내 기업입주시설 신축 지원 등을 통해 대학을 지역 혁신성장의 거점으로 육성하는 3개 부처 공동 사업입니다.

3개 부처는 산업입지와 산학협력 분야 등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대학 역량과 의지, 기업 유치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모에 참가한 32개 대학 중 최종 3개 대학을 선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최종 선정된 3개 대학은 산업단지 계획 수립에 착수해 내년 상반기에 산업단지로 지정받아 하반기에 착공할 계획입니다. 2년간의 공사 기간을 거쳐 2022년 하반기에는 기업이 입주해 산학연 협력 및 창업 등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됩니다.

정부 관계자는 "캠퍼스 혁신파크에서 청년은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잡고, 기업은 대학의 우수한 기반자원을 활용하고, 대학은 일자리 창출과 기업을 성장시키는 혁신공간으로 진화할 것"이라며 "전문가 검증을 거친 우수한 대학들이 선정된 만큼 조기에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성공모델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