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검찰의 국회의원 선거법 위반 관련 기소 불공정해”_선수가 승리하여 월드컵에 출전_krvip

“최근 검찰의 국회의원 선거법 위반 관련 기소 불공정해”_추첨에서 상품을 받는 꿈_krvip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최근 검찰의 국회의원들에 대한 선거법 위반 관련 기소가 불공정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우상호 원내대표는 12일(오늘)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의원들 대표로 한 말씀 드리겠다. (검찰의) 최근 여야 의원들에 대한 기소 상황을 보면 기계적 형평성조차 맞추지 않고 일방적으로 더민주 의원들을 기소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숫자로만 보면 새누리당 의원도 7~8명 정도 기소돼 균형을 맞춘 것처럼 보이지만, 새누리당 의원들은 대부분 선거법 위반이 아닌 다른 혐의"라며 "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숫자만 보면 철저하게 더민주에 기울어져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검찰에 의한 야당에 대한 보복성 기소라고 주장할 수 있다"면서 "검찰이 엄정한 잣대로 임해야 한다. 무죄 가능성이 큰 의원까지 기소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비판했다.

우 원내대표는 국감과 관련해선, "오늘 기획재정위원회 국감에는 전국경제인연합회 이승철 부회장이 출석한다"면서, "각계각층에서 전경련 해체에 준하는 제도개선 방안이 물꼬를 트고 있고, 더민주도 깊은 문제 인식을 갖고 있다. 오늘 이 부회장의 답변 내용을 검토한 후에 전경련에 대한 해법을 강구하겠다"며 이 부회장을 압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