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임종석 실장 UAE 방문은 큰 틀의 파트너십 강화 목적”_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서 우승한 사람_krvip

靑 “임종석 실장 UAE 방문은 큰 틀의 파트너십 강화 목적”_여성 카지노 웨이트리스 의상_krvip

청와대는 19일(오늘)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해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왕세제를 예방한 것은 큰 틀에서의 양국 간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임 실장이 대통령 특사로 UAE를 방문했고, 양국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데 단초가 됐다고 자평한다"고 말했다.

야당과 일부 언론에서 임 실장의 방문이 UAE 측에서 우리 기업이 건설 중인 UAE 바라카 원자력발전소 관련 불만을 제기하자 이를 무마하기 위함이라는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서는 "UAE에서 진행되는 원전사업은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원전사업에 문제가 없다면 원전사업에 대한 컴플레인이나 문제 제기 때문에 임 실장이 방문했다는 의혹은 사실관계의 초기 단계부터 진단이 잘못된 것"이라고 말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원전 문제가 아니라면 어떤 국가적 현안을 논의한 것이냐는 질문을 할 수 있을 텐데, UAE는 왕정 국가이고 정상급 대화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며 "정상급 간에 있었던 대화를 다 브리핑할 수 없다는 점을 양해해 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 UAE와 한국 정상, 또는 정상급 간 외교 교류를 통해 자연스럽게 국민께 보고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UAE는 외교 다변화의 한 축인 중동국가의 전략적 랜드마크라고 볼 수 있으나, 이 전 정부 중후반부부터 파트너십이 약화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문 대통령은 UAE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고 UAE 왕세제와도 정상 간 통화한 것을 상기해달라"고 덧붙였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