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인상에 집값 하락 여파로 서울 아파트 증여도 감소_제품 관리자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금리 인상에 집값 하락 여파로 서울 아파트 증여도 감소_프론트볼 베팅 등록_krvip

최근 금리 인상 등의 여파로 집값 하락세가 본격화한 가운데, 서울 아파트 증여 비중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부동산원이 집계한 지난 8월 서울 아파트 증여건수는 245건으로, 전체 2,739건의 거래량 중 8.9%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올해 들어 지난 7월보다는 다소 높지만 전체 건수는 7월보다 줄었고, 2019년 이후 8월 증여 비중으로도 가장 낮습니다.

서울 아파트 증여 비중은 올해 1월 10.2%에서 보유세 부과를 앞둔 4월과 5월 각각 23.1%, 17.2%로 높아졌습니다.

6월에 11.2%로 둔화했다가 한국은행이 한꺼번에 금리를 0.5% 인상하는 '빅스텝'을 단행한 7월부터 증여 비중이 급감했습니다.

증여 비중 감소는 최근 가파른 대출 금리 인상으로 자녀 등이 집을 증여받기 부담스러운 상황이 된 데다, 집값 하락세가 뚜렷해지면서 증여로 발생하는 세 부담을 줄이려고 관망하는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집값이 상대적으로 크게 하락하고 실거래가격이 급락한 지역에서는 오히려 증여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고점 대비 6억∼7억 원 이상 떨어진 거래가 나오고 있는 송파구와 아파트값 하락폭이 큰 노원구와 도봉구에서는 증여 비중이 상승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