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강원랜드 부정 합격 226명 면직…채용 비리 엄단”_투자하고 돈을 버는 게임_krvip

靑 “강원랜드 부정 합격 226명 면직…채용 비리 엄단”_브라베 게임에서 이기는 방법_krvip

[앵커]

강원랜드 채용 비리에 연루된 부정 입사자 226명 전원이 면직 처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공공기관 채용 비리에 대해 부정합격자와 책임자 모두 엄단하라고 지시하면서 청와대가 추진 방침을 공개했습니다.

정아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청와대가 강원랜드 채용 과정에서 부정 청탁 등이 확인된 226명 전원에 대해 직권 면직 등 인사조치 방침을 정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강원랜드 등 공공기관 채용 비리 결과를 보고받고 부정합격자 처리 등 속도 있는 후속 조치를 지시했고, 이에 임종석 비서실장 주재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이같이 결정됐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김의겸/청와대 대변인 : "채용 비리가 드러났는데도 가담자나 부정 합격자 처리에 소극적인 공공기관 책임자에 대해서는 엄중히 책임을 물으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강원랜드 감독기관인 산업통상자원부 등 관계부처는 강원랜드 부정합격이 확인된 인사들에 대해 직권면직 등 인사조치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검찰 수사와 산업부 감사 등에서 드러난 점수 조작 등의 강원랜드 부정 취업자는 모두 226명으로, 이들은 현재 업무에서 배제된 상태입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검찰 기소나 법원 판결 전에라도 사실상 해고하는 방향으로 뜻을 모았다면서, 만연한 채용 비리에 대한 정부의 의지를 보여주고 국민의 분노 등을 감안한 결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열린 청년 일자리 대책 보고회의에서도 청년들의 공정한 채용 기회를 위한 채용 비리 근절과 함께 블라인드 채용제를 확산시키는데도 각별히 노력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정아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