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합참 ‘중동 상황’ 긴급회의…정경두 “모든 상황 검토해 대비”_고등학생으로서 돈 버는 방법_krvip

국방부-합참 ‘중동 상황’ 긴급회의…정경두 “모든 상황 검토해 대비”_돈 벌기 위해 차근차근_krvip

국방부는 이란 혁명수비대가 오늘(8일) 새벽 이라크의 미군 기지를 공격한 것과 관련해, 장관 주관으로 긴급대책회의를 열어 관련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국방부는 오늘 오후 3시 정경두 장관 주관으로 현 중동 상황 관련 긴급대책회의를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회의에는 박한기 합동참모의장과 박재민 국방차관 등 국방부와 합참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정경두 장관과 참석자들은 회의에서 현 상황이 해외 우리 국민과 파병 부대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 전망 등을 평가하고 관련 대책을 광범위하게 논의했습니다.

정 장관은 특히 "우리 국민과 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면밀하게 검토해 대비하고, 정부 유관 부처와의 긴밀한 연락 및 공조체계를 강화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정 장관은 이어 현재 안보 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작전 기강과 정신적 대비태세를 확립한 가운데, 빈틈없는 감시 태세와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앞서 국방부 관계자는 미국 국방부와 정보를 공유하면서 중동지역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으며, 우리 국민의 안전과 관련된 유사시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국제사회와 긴밀히 공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