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시장 근거없는 폄훼 중단해야” 국감 첫날 시민단체 반발 잇따라_온라인 포커 프로필 이미지_krvip

“오 시장 근거없는 폄훼 중단해야” 국감 첫날 시민단체 반발 잇따라_누가 경주에서 이겼는지_krvip

오세훈 서울시장이 시민단체 위탁·보조 사업과 민관협치 사업에 대한 개선을 예고한 것과 관련해 관련 단체들이 반발에 나섰습니다.

서울마을자치센터연합은 오늘(19일) 국정감사가 열리는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세훈 시장이 근거없는 시민단체 폄훼 발언과 2022년 예산 삭감 방침 등으로 시민의 시정참여를 부정하고 있다”면서 이에 대한 철회를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오 서울이 이전 시장 시절 시민단체 위탁 사업과 민관협치 사업을 두고 ‘시민단체형 다단계’, ‘시민단체 전용ATM’ 등의 원색적인 표현으로 시민사회를 비난하면서도 문제가 되는 사업 내용이나 액수 등은 공개한 바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서울시 22개 자치구 협치의장회의도 오늘 서울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 협치 예산 삭감 방침을 철회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서울시 자치구 협치의장회의는 “지난 5년간 노력으로 24개 자치구에 협치 조례가 제정됐고, 그간 구축된 협치 기반으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며 성과를 내기 시작하고 있다”며 “내년도 서울시 예산 수립 과정에서 자치구에 지원하는 협치 예산을 대폭 삭감할 방침이라는 소식을 접하고 큰 우려를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박원순 전 시장 당시 역점 사업이던 태양광 보급사업과 사회주택사업, 마을공동체, 서울혁신센터 등에 대한 감사와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