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고용 명령 지켜야” 한국GM 비정규직 근로자들, 사장실 점거 농성_구글 카지노 게임_krvip

“직접고용 명령 지켜야” 한국GM 비정규직 근로자들, 사장실 점거 농성_돈을 벌 수 있는 채팅 앱_krvip

한국지엠(GM) 비정규직 근로자들이 고용노동부의 직접고용 명령을 지키지 않은 회사 측에 대화를 요구하며 오늘(9일) 오전 사장실을 점거했습니다.

한국GM 부평비정규직지회에 따르면 비정규직지회 조합원들은 오늘 오전 7시 30분쯤 인천시 부평구 부평공장의 카허 카젬 사장 사무실을 점거하고 농성에 나섰습니다.

현재 황호인 부평비정규직지회장을 비롯해 군산·부평·창원공장 비정규직 근로자 40여 명이 사장실과 복도에서 농성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비정규직지회 측은 고용부 명령에 따른 비정규직 직접고용과 비정규직 해고자 복직 등 2가지 사안에 대해 사측과의 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황 지회장은 "일단 2가지 사안에 대해 사장과 직접 만나서 교섭하겠다는 입장을 사측에 전달했다"며 "사장이 올 때까지 농성을 풀지 않고 계속 기다릴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고용부는 근로감독 결과 한국GM 창원공장이 파견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것으로 결론 짓고 이달 3일까지 사내 협력업체 근로자 774명을 직접 고용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러나 한국GM은 신규 채용할 여력이 없다는 등의 이유로 이를 지키지 않아 최대 77억 4천만 원의 과태료를 내야 하는 상황입니다.

한국GM 관계자는 "비정규직지회가 사장실에 무단으로 침입한 만큼 사내 규정을 얘기하고 나가줄 것을 요구했다"며 "일단 물리적 충돌 없이 대화를 요구하고 있는 만큼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