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상원, 캐버노 토론종결안 가결…인준안 표결 최종관문만 남아_너 어디 있어_krvip

美상원, 캐버노 토론종결안 가결…인준안 표결 최종관문만 남아_베타 원단 수입업체_krvip

고교 시절 성폭행 미수 의혹 파문에 휘말린 브렛 캐버노 미국 연방대법관 지명자에 대해 현지시간으로 5일 진행된 상원 본회의 토론종결안이 가결됐습니다.

지난달 28일 법사위 통과에 이어 이날 절차투표도 가결됨에 따라 극심한 진통을 빚은 캐버노 지명자에 대한 인준안은 본회의 전체 표결이라는 마지막 관문만 남겨 놓게 됐습니다.

현재로서는 인준 쪽에 무게가 실리고 있지만, 공화당 내 일부 이탈표가 나올 수도 있어 장담하기는 힘든 상황입니다.

이날 상원 본회의에서 토론 종결에 대한 절차투표를 진행한 결과, 찬성 51명, 반대 49명으로 가결됐다고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이 보도했습니다.

이에 따라 상원은 30시간 이내에 토론을 종결해야 합니다. 현재 상원 의석이 공화당 51석, 민주당(무소속 포함) 49석의 의석 분포를 보이는 가운데 캐버노 지명자 인준 문제를 놓고 그동안 분명한 입장을 표명하지 않아 '캐스팅보트'로 떠올랐던 3인방 가운데 상원의원 등 2명이 토론 종결에 찬성표를 던졌습니다.

다만 민주당 내에서 조 맨친 의원이 토론 종결안을 찬성, 당 차원의 반대 대오에서 이탈함에 따라 전체적으로 찬성 51 대 반대 49를 기록하게 됐습니다.

외신들은 격렬한 대치 끝에 이날 토론 종결 투표가 본회의에서 통과됨에 따라 캐버노 지명자에 대한 종신직인 대법관 인준이 본궤도에 오른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습니다.

[사진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