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의총서 ‘비대위 전환’ 당헌 개정안 추인…권성동 先 수습, 後 거취결정키로_일해서 온라인으로 돈을 벌다_krvip

與, 의총서 ‘비대위 전환’ 당헌 개정안 추인…권성동 先 수습, 後 거취결정키로_포커스타 돈 버는 방법_krvip

국민의힘이 오늘(30일) 의원총회를 열고 새로운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기 위한 당헌 개정안을 추인했습니다.

당 일각에서 사퇴론이 제기된 권성동 원내대표는 상황을 수습한 후 거취를 정하겠다는 본인 의견을 존중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박형수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오늘 오전과 오후에 걸쳐 4시간여 동안 진행된 의원총회 후 기자들과 만나, ‘당 최고위원회의 선출직 위원 5명 중 4명이 사퇴하면 비상상황으로 본다’는 내용이 담긴 당헌 개정안(제96조 1항)을 추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당헌 개정을 위한 상임전국위 소집과 관련해, 박 원내대변인은 “상임전국위원회 소집 요건이 4분의 1 이상 위원의 소집 요구”라며 “현재 당헌상으로는 최고위에서 의결하는 것인데 비대위에서 의결을 하고 상임전국위에서 4분의 1 이상 요구하는 것이 별도 요건이지만 두 개를 동시에 추진할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전국위원회 서병수 의원이 당헌 개정 등에 필요한 전국위 소집 요구에 응하지 않겠다고 밝힌 데 대해서는 “서병수 의장을 뵙고 상황을 설명 드리고 상임전국위원회를 열어줄 것을 부탁드릴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최고위원회 체제로 돌아가자는 의견이 몇 분 있었다”면서 “우리 당헌·당규 해석상 비대위 출범으로 (최고위는) 이미 해산된 것으로 간주한다. 다시 최고위로 돌아갈 수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박 원내대변인은 권 원내대표 사퇴론에 대해서는 “여러 얘기가 많이 나왔다”며 “권 원내대표의 사퇴 문제는 본인이 어제 말씀하신 것처럼 상황을 수습한 이후 거취를 결정하겠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그 부분 존중하는 게 맞지 않겠냐는 의견이 많았다”고 전했습니다.

오늘 의총에는 전체 115명의 의원 중 87명이 참석했고 66명이 마지막까지 자리를 지켰으며, 당헌 개정안은 박수로 추인했습니다.

앞서 국민의힘은 법원이 당의 ‘비상상황’을 인정하지 않아 이준석 전 대표의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인용된 만큼, 국민의힘이 당헌당규상 ‘비상 상황’ 요건을 구체화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회사진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