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이란 갈등 고조…정부, 오후에 긴급 경제장관회의_빙고는 합법이다_krvip

美·이란 갈등 고조…정부, 오후에 긴급 경제장관회의_카지노 모나코의 캐주얼 시크_krvip

정부가 미국과 이란의 갈등 고조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오늘(6일) 오후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긴급 경제관계장관회의를 개최했습니다.

기재부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오후 5시부터 시작됐으며, 이란 관련 현안과 국내 금융시장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관계부처 장관들이 참석해 비공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은성수 금융위원장, 노형욱 국무조정실장 등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이 이란군 실세인 거셈 솔레이마니 혁명수비대 쿠드스군 사령관을 살해하면서 중동 지역 전운이 고조되자, 금융시장과 국내 산업계에서는 이와 관련한 불안감이 급속히 퍼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내일(7일)은 이란 사태와 관련한 금융·외환시장 점검을 위해 확대거시경제금융회의가 열립니다.

이 회의는 김용범 기재부 1차관 주재로 내일 오전 8시에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릴 예정이며, 국내외 금융시장 상황을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하게 됩니다.

내일 회의에는 정승일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박선호 국토교통부 1차관, 손병두 금융위 부위원장, 윤면식 한국은행 부총재, 유광열 금감원 수석부원장, 최재영 국제금융센터 원장 등이 참석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