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일본 초계기 근접 비행’ 6개 언어 자막 영상 추가 공개_베팅 롤_krvip

군, ‘일본 초계기 근접 비행’ 6개 언어 자막 영상 추가 공개_스트립 포커를 하는 레즈비언_krvip

[앵커]

일본 초계기의 근접 비행에 대한 한일 간 온라인 공방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국방부가 공개한 영상이 이미 조회수 200만 회를 넘겼는데, 국방부는 이르면 오늘 6개 국어로 된 영상을 추가로 공개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국현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국방부가 일본 초계기의 근접 비행과 관련해 일본 측 주장을 반박하는 내용을 담은 6개 외국어 자막 영상을 추가로 공개할 방침입니다.

군 관계자는 일본어와 중국어, 러시아·프랑스·스페인·아랍어 등 6개 언어 자막 영상을 이르면 오늘 안에 국방부 공식 유튜브 계정에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이들 영상을 동시다발적으로 게시해 일본 측 주장의 문제를 지적하고, 정확한 사실관계를 알리겠다는 방침입니다.

앞서 유튜브에 게시된 한글과 영어 자막 영상은 현재까지 합쳐서 조회 수 220만 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국방부는 이들 영상을 통해 우리 해군의 광개토대왕함이 일본 해상자위대 P-1 초계기를 향해 '사격통제레이더'를 조준한 사실이 없음을 적극적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또 일본 초계기가 당시 조난 당한 북한 선박을 구조하던 광개토대왕함으로부터 거리 500m, 높이로는 150m까지 접근해 위협 비행했다는 사실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국방부의 영상 공개 뒤에도 일본 측은 우리 해군이 일본 초계기를 향해 사격통제레이더를 가동했다는 주장을 굽히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맞서 우리 정부는 일본 측에 초계기가 탐지했다는 레이더 주파수 특성에 관한 자료를 공개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한일 국방 당국은 추가 실무협의를 열기 위해 접촉하고 있지만 아직 회의 날짜와 장소도 확정하지 못하는 등 뚜렷한 진전은 없는 상황입니다.

KBS 뉴스 국현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