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짝퉁 스핑크스’ “머리부분 분리…내부는 영업”_웹캠으로 돈 벌기_krvip

中 ‘짝퉁 스핑크스’ “머리부분 분리…내부는 영업”_주식 시장에서 매일 돈 버는 방법_krvip

이집트 정부의 항의를 받았던 중국의 '짝퉁 스핑크스'가 부분 철거됐다.

2일 저장(浙江)인터넷라디오방송국 등 중국 언론들에 따르면, 허베이(河北)성 스자좡(石家莊)시 교외 놀이공원에 들어섰던 실물 크기의 스핑크스가 최근 부분 철거됐다. 놀이공원은 기중기 3대를 동원해 머리 부분 구조물을 분리했다. 그러나 몸체 내부에 들어선 '호화 궁전'은 여전히 영업하고 있다.

2014년 만들어진 이 모조 스핑크스는 길이 60m, 높이 20m로 실물과 거의 비슷한 크기다. 당시 모조 스핑크스 제작 소식이 알려지자 이집트 문화재 담당 장관이 유네스코에 서한을 보내 세계문화유산 권리를 훼손하는 처사라며 항의했다.

놀이공원 측은 이 구조물이 영화와 TV드라마를 촬영하기 위해 임시로 만든 것이라며 나중에 철거할 예정이라고 밝혔지만, 이후 입장료를 받고 일반에 개방해 왔다.

중국 전역에는 이 모조 스핑크스 외에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물을 복제한 구조물이 산재해 있다.

미국 대통령 4명의 얼굴을 새긴 것으로 유명한 러시모어 산이나 에펠탑, 베르사유궁전, 오스트리아의 관광 명소 할슈타트 마을 등이 있고, 실물 크기의 복제 원명원(圓明園)이 지난해 5월 개장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