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부하 다 죽인 천안함장’ 권칠승 윤리위 제소…“사퇴해야”_회복 내기_krvip

국민의힘, ‘부하 다 죽인 천안함장’ 권칠승 윤리위 제소…“사퇴해야”_메가세나 베팅 마감 시간_krvip

국민의힘이 최원일 전 천안함장을 비판해 논란이 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인 권칠승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했습니다.

국민의힘 장동혁 원내대변인 오늘(8일) 윤리위 제소와 함께 “최원일 전 천안함장과 천안함 용사들에 대해 모욕적이고 명예를 훼손하는 발언으로 국회의원으로서의 품위를 심각하게 손상시켰다”고 말했습니다.

장 원내대변인은 “권 의원이 사과했지만, 품위 손상이든 잘못된 행동에 대한 책임은 그 잘못된 행동의 무게만큼 져야 한다 생각한다”며 “어제(7일) 권 의원의 사과가 진정성 있는 사과였는지는 의문이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권 의원도 사과하는 것에서 멈출 것이 아니라 자리에서 스스로 내려오든지 아니면 이재명 대표가 다른 사람으로 교체하든지 해야 한다”라며 “그런 조치를 따르지 않는다면 명예를 훼손하는 발언에 대한 적정한 책임이라 볼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권 의원 징계 요구서에는 의원 20여 명이 함께 이름을 올렸습니다.

앞서 권 의원은 지난 5일 ‘천안함 자폭설’을 주장한 이래경 전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장의 해촉을 요구하는 최 전 함장을 겨냥해 “무슨 낯짝으로 그런 얘기를 한 것인가. 부하를 다 죽이고 어이가 없다”는 발언을 해 논란을 빚었습니다.

권 의원은 자신의 발언이 논란이 되자 어제(7일) 기자회견을 열어 “공당의 대변인으로서 부적절한 표현을 사용했다”며 “천안함 장병과 유족을 비롯해 마음에 상처를 받았을 모든 분에게 깊은 유감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