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靑 반부패비서관이 영끌대출 투기…즉각 사퇴해야”_코티의 포커하우스_krvip

국민의힘 “靑 반부패비서관이 영끌대출 투기…즉각 사퇴해야”_프레자트 베트 스윙_krvip

국민의힘은 김기표 청와대 반부패비서관이 54억 원의 대출을 받아 90억 원대 부동산을 소유한 것과 관련해 김 비서관의 즉각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황보승희 수석대변인은 오늘(26일) 논평에서 “이 정도면 청와대 인사검증시스템은 부실을 넘어 부재(不在)한 것이나 다름없다”며 “‘영끌 대출’ 김 비서관은 즉각 사퇴하고 청와대는 국민 앞에 사과하라”고 밝혔습니다.

황보 수석대변인은 “LH 사태로 엄중한 심판을 받고서도 부동산 투기 의혹이 있는 자를 고위공직자에 임명한 문재인 정권은 죽비를 맞았다더니 반성은 한 것인가”라며 “다른 곳도 아닌 공직자의 부패를 막는 반부패비서관 자리여서 더 분노할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앞서 김 비서관은 재산등록을 통해 부동산 재산 91억 2천만 원, 금융 채무 56억 2천만 원 등 재산 39억 2천만 원을 보유했다고 신고했습니다. 부동산의 상당 부분은 대출로 매입자금을 마련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에 대해 김 비서관은 입장문을 내고, 부동산 투자 시점은 변호사로 일하던 때로 투기와는 무관하며 신속히 처분하기 위해 협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도 황보 수석대변인은 “정부가 ‘대출로 집을 사면 투기’라면서 주택 구입 대출을 막아 서민은 내 집 마련의 희망을 버려야 했다”며 “김 비서관의 ‘영끌 대출’에 대해선 변호사 시절 투자용이라 문제가 없다는 이중잣대를 들이대니 정부가 국민을 기만한다는 비판을 듣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