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휴대전화 사용 단속…김정남 암살 소식 차단 목적”_포커 계정 삭제_krvip

”北, 휴대전화 사용 단속…김정남 암살 소식 차단 목적”_포르투갈어 슬롯으로 번역_krvip

북한 당국이 김정남 암살 소식이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중국 접경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휴대전화 사용을 단속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이 12일 보도했다.

북한 내부사정을 취재하는 일본의 언론매체 아시아프레스는 RFA에 "지난 6일 인민반과 조선민주여성동맹(여맹)이 모여 (한 접경지역에서) '주민정치사업'을 했다"라며 "주민정치사업'은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강연"이라고 설명했다.

주민강연회에 참석한 취재협력자는 아시아프레스에 "회의에서는 외국과 휴대전화 메시지로 사진 또는 글 등을 주고받는 행위를 한 사람에 대해 자수와 신고가 강조됐다"라고 밝혔다.

이 협력자는 또 "비법(불법) 월경은 공화국을 배신하는 행위이므로 인생에 오점을 남기지 말라"라는 경고성 발언도 회의에서 나왔다고 덧붙였다.

아시아프레스 오사카사무소 이시마루 지로 대표는 북한 당국이 휴대전화 사용을 단속하고 중국 불법 입국에 대한 처벌 의지를 나타낸 것은 김정남 피살사건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시마루 대표는 "김정남 피살사건과 관련해 정보가 북한 내부에 유입되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생각하는데, 북한 당국에서 신경을 쓸 것"이라며 "결국 양강도, 함경북도, 평안북도 등 국경 지역의 통제를 엄격하게 할 수밖에 없는데, 여전히 잘 안 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강연에서는 중국과 접경지역에서 마약으로 돈을 벌거나 마약 복용하는 걸 당연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지자 마약 근절도 강조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시마루 대표는 "여전히 이것(마약 근절)을 강조할 정도로 마약이나 각성제 유통을 북한 내부에서 심각한 문제로 파악하고 있다고 느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