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부동산 다주택자 집중 세무조사 방침_아즈팝은 돈을 벌어_krvip

국세청, 부동산 다주택자 집중 세무조사 방침_피아우이 베팅 컴_krvip

국세청이 투기가 의심되는 다주택자 등을 대상으로 집중 세무조사에 나서기로 했다. 정부의 '8·2 부동산 대책' 후속으로 대대적 세무조사를 벌여 투기 심리를 누르겠다는 것이다.

국세청 관계자는 KBS와의 전화 통화에서 "이달 대규모 인원을 투입해 강남 등 투기 지역 다주택자를 대상으로 분양권 불법 거래 등 의심 사례를 전수조사할 방침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서울 강남 재건축아파트 등을 보유한 다주택자 가운데 투기가 의심되는 경우를 국세청이 내부적으로 추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3주택 이상 소유자 중에 강남 재건축아파트를 한 가구 이상 보유하고 있는 경우와 미성년자인데 고가 주택을 거래한 경우 등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국세청은 또 분양권 불법 거래와 알박기, 지분 쪼개기 등의 수법과, 명의 도용으로 양도소득세를 탈루하진 않았는지도 강도 높게 조사할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재산 취득 자금의 출처에 대한 조사도 병행하는 방안도 논의 중이다.

국세청은 조사 대상과 범위가 확정되면 다음주 중 관련 내용을 브리핑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한승희 국세청장은 지난 6월 26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부동산 다주택자를 전수조사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국세청은 지난 2005년 노무현 정부의 8·31 부동산 대책 발표 뒤에도 대대적인 인력을 투입해 부동산 투기 혐의자 2,700여 명을 대대적으로 세무조사한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