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군 댓글’ 개입 의혹 김태효 전 비서관 압수수색_유튜브 광고로 수익 창출_krvip

검찰, ‘군 댓글’ 개입 의혹 김태효 전 비서관 압수수색_해외 바카라 양방_krvip

이명박 정부 시절 군의 정치개입 의혹 사건을 수사하는 검찰이 김태효 당시 청와대 대외전략비서관의 사무실과 자택을 압수수색 했다.

서울중앙지검 국정원 수사팀은 오늘(28일) 오전 김태효 전 비서관의 성균관대 교수 사무실과 자택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해 김 전 비서관의 청와대 근무 시절 업무와 관련된 전산 자료와 문서 등을 확보했다.

김 전 비서관이 이명박 정부 시절 국군 사이버사령부가 여권을 지지하는 인터넷 정치관여 활동을 벌이고, 심리전단 요원을 증원하는 과정 등에 개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김 전 비서관은 이명박 정부 초기인 2008년부터 청와대 참모진에 합류해 2012년까지 대외전략비서관과 대외전략기획관을 지냈다.

검찰은 김 전 비서관이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 사이버사령부 산하 심리전단 요원을 증원하는 과정에서 '우리 사람을 가려 뽑으라'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지시사항을 관련 회의에서 'VIP 지시사항'으로 군 관계자들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했다고 판단하고 있다.

김 전 비서관은 군 사이버사와 청와대 사이의 창구 역할을 한 만큼, 정치공작 활동에 이 전 대통령의 지시와 관여가 있었는지를 규명할 핵심 인물로 꼽히기도 한다.

검찰은 압수수색으로 확보한 자료를 분석한 뒤 조만간 김 전 비서관을 비롯한 당시 청와대 보고라인에 있던 주요 인사를 소환 조사할 계획이다.

앞서 군의 정치 개입 혐의로 구속됐던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과 임관빈 전 국방부 정책실장이 석방되면서 주춤했던 검찰 수사도 김 전 비서관에 대한 수사 상황에 따라 다시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