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여객선 좌초’에 국가 위기관리센터 가동…문 대통령에 보고_이메일을 읽고 돈을 버는 방법_krvip

靑 ‘여객선 좌초’에 국가 위기관리센터 가동…문 대통령에 보고_포커 심판 셔츠_krvip

청와대는 25일(오늘) 오후 전남 신안군 흑산면 인근 해상에서 여객선이 좌초하자 해외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에게 즉각 보고하고, 이와 동시에 국가 위기관리센터를 가동해 대응에 나섰다.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후 출입기자단에 보낸 문자 공지를 통해 "진도 여객선 좌초는 문 대통령께 즉각 보고가 됐고, 현재 국가위기관리센터가 가동 중에 있다"며 "청와대는 상황을 계속 주시하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청와대는 사고 보고 직후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을 통해 베트남·아랍에미리트(UAE)를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에게 사고 상황을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 실장은 현재 문 대통령의 순방길에 합류한 상황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근해라서 근처에 배도 많고 해경이 이미 도착해 구조작업 중이라는 보고가 들어왔다"며 "현재까지 보고로는 배가 암초에 걸린 상태이고, 승객을 옮겨 태우면서 구조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앞서 이날 오후 3시 47분쯤 신안 앞바다에서 쾌속 여객선이 좌초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으며, 여객선에는 승객 187명과 선원 5명이 탑승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